본문 바로가기
앱 개발노트

iOS 앱 개발 Swift 주요 라이브러리 전체 목록을 볼 수 있는 곳

by 평범한B씨☕️ 2020. 1. 22.

Introduction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때에는 코드를 외우는 것보다 검색하여 찾아내 응용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우리가 살아갈 앞으로의 시대는 Know-How 보다 Know-Where 이 중요한 시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문제를 만날 때 대부분의 경우 검색을 통하여 관련 지식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지만, 정작 지나고 나서 보면 어디서 어떻게 해결방법을 찾아냈었는 지를 떠올리기 힘든 경우가 많았습니다. 

 

같은 문제를 만났을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는지속적으로 기록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이브러리란 무엇인가요?

라이브러리를 비전공자의 눈으로 설명하자면 패키지 상품과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어렵게 코딩해야 하는 부분들을 누군가의 도움으로 하나의 세트로 모아 놓아 손쉽게 설치 하고 적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라이브러리를 잘 활용하면 원하는 기능을 아주 쉽게.구현할 수 있습니다.

 

개발 도중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가장 먼저 라이브러리에 기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iOS 주요 라이브러리 전체 목록 볼 수 있는 곳

awesome-ios

https://github.com/vsouza/awesome-ios#segmented-control

 

vsouza/awesome-ios

A curated list of awesome iOS ecosystem, including Objective-C and Swift Projects - vsouza/awesome-ios

gith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