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개발노트

iOS Swift | EUC-KR을 UTF-8로 Encoding 하는 법

by 평범한B씨☕️ 2020. 2. 5.

Introduction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때에는 코드를 외우는 것보다 검색하여 찾아내 응용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우리가 살아갈 앞으로의 시대는 Know-How 보다 Know-Where 이 중요한 시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문제를 만날 때 대부분의 경우 검색을 통하여 관련 지식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지만, 정작 지나고 나서 보면 어디서 어떻게 해결방법을 찾아냈었는 지를 떠올리기 힘든 경우가 많았습니다. 

 

같은 문제를 만났을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는지속적으로 기록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글 웹페이지는 EUC-KR 또는 UTF-8로 인코딩

SwiftSoup 라이브러리 사용 시  특정 사이트에서 HTML을 불러오지 못하는 현상을 발견하고 주로 한국어를 사용한 사이트를 Encoding하는 방식 중에 EUC-KR을 사용한 사이트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주로 UTF-8 방식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https://github.com/hyuni/Blog-Swift/blob/master/Content/iOS%20%EC%97%90%EC%84%9C%20%ED%95%9C%EA%B8%80%20EUC-KR%20Encoding%20%EB%AC%B8%EC%A0%9C.md

 

hyuni/Blog-Swift

Contribute to hyuni/Blog-Swif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