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개발노트

독학으로 100개 앱만들기로 이름을 정하게 된 이유

by 평범한B씨☕️ 2020. 11. 28.

 

안녕하세요. 30대 비전공자 7개월동안 앱5개 만들어 다운로드 58만회 느낀점 3가지라는
YouTube 첫 영상을 공개한지 또 다시 7개월이 흘렀습니다.
저는 제 경험이 처음 개발을 시작하시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제 인생에서 처음으로 코딩을 해본 1년을 정리해보는 영상입니다.
7개월동안 3개밖에 올리지 못한 얼굴없는 영상인데도 불구하고 400명이나 구독을 해주셨습니다.


먼저. 제 예상과 기대와 달리 굉장히 큰 구독자였습니다.
질문도 상당히 많이 받았고요. 댓글로 오는 질문들은 모두 제가 빠짐없이 일일이 답변해드렸습니다.
부족한 영상이었지만 조회수가 하나는 8천, 하나는 3천, 하나는 1,000 회를 기록했습니다.
제 예상보다는 상당히 높은 수치였는데요. 이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다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제가 만들어본 기능들 안에서는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은 배움에 있어서 소중한 기회이니까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왜 이 채널 이름을 ‘독학으로 100개 앱 만들기’로 정하게 되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안물어보셨고 안궁금하실 수도 있겠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수익화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하루에 100달러를 버는 것은 어렵지만, 하루에 1달러를 버는 사업을 100개 갖는 것은 가능하다.


언제인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YouTube의 한 영상에서 우연히 본 내용인데 크게 공감했기 때문입니다.
앱을 만들어 애드몹 수익을 봤을 때의 좌절감은 시작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본 영상의 원리를 적용해서 100개 정도 만들면 직업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나를 앱개발자라고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단순한 생각이 제 개발의 목표였습니다.



저 개인의 작은 목표 중 하나였던 월 누적 1K를 기록한 것을 기념하고자 화면을 캡처해 보았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N잡을 이야기하는 이 시대에 저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의미있는 기록입니다.
제대로 개발을 시작한 지 1년이 지나면서 제가 만든 아주 뿌듯한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개발을 시작하시는 여러분들도 끝까지 한번 가봅시다.
현재 심사 진행중인 앱까지 포함하여 저는 안드로이드 6개 iOS 3개의 앱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만드는 모든 앱들 마다 바로 바로 괄목할만한 수익이 창출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서 나온 업데이트와 전략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통계 지표들을 보며 많이 배웠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앱 개발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불로소득 창출 기회입니다.
자 그럼 이제, 오늘의 결론입니다.
한 해를 돌아보는 이 시점에서 지금 저는 코딩을 시작하기를 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영상에서 조금 더 솔직하고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 뵙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로부터 시작해서 일주일만에 Python으로 저 혼자서 쓸만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는데
그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이 영상도 Python으로 만들었어요.
오랜만에 작성하다보니 하고 싶은 말이 많습니다.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watch?v=iOpm4byFBw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