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공지사항

신천지위치알림 앱 관련해서 자주 여쭤보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

by 평범한B씨☕️ 2020. 2. 23.

📣자주 여쭤보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개발자입니다. 
모든 분들께 일일이 답장을 해드리기 어려울 만큼 문의가 많이 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0. 신천지위치알림 앱 개발한 취지가 무엇인가요? (답변드리지 못한 여러 기자님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

 - 먼저 본 어플리케이션의 제작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목적이 아니었습니다. 사람들의 시선과 신천지의 조롱에도 포기하지 않으시고 지역 주민들에게 신천지 장소의 위치를 알리시던 종교사기집단 신천지 피해자 가족분들의 안타까운 사연들을 언론을 통하여 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단 사이비 신천지에 미혹되는 일이 발생을 최대한 막고자 이단 사이비 신천지 피해자 당사자들의 증언과 제보로 구리상담소 게시판이 운영되는 것을 알게되었으며 이를 근거로 하여 2019년 8월 5일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신천지의 포교 특성상 미혹되는 모든 100%의 사람들이 특정한 장소가 신천지 장소인 줄 모르고 성경공부에 참석하여 세뇌교육을 받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신천지에 미혹되는 일들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또한 이러한 정보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제작하였습니다. 장소의 접근을 차단하는 것이 아닌 신천지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성경공부를 막는 것이 개발의 목적이었고 장소가 사라졌다고 해도 그 당시의 이름과 특성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은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개발 초기부터 실시간 업데이트를 계획하지 않았었고 그로 인해 DB를 관리하는 서버를 따로 두지 않는 방식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2019년 8월부터 2020년 2월 까지 월 1회 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본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종교사기집단 신천지와의 연관성이 확인됨으로 인하여 본 어플리케이션 이용자 수가 단기간 급증하였고, 정보의 부족으로 인해 업데이트 되지 못한 이전 자료들이 SNS와 맘카페 등에서 겉잡을 수 없이 캡처와 쪽지 형태로 확산됨으로 인하여 여러 정통교회와 상가 또 지역주민들이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하여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할 수만 있다면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내에 사과문 공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메일을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셨던 분들은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캡처와 쪽지 형태로 이루어지는 정보 공유 게시글을 삭제해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가족들에게까지도 신천지신도임을 속이며, 신천지신도임을 숨긴채 신천지교회와 정통교회를 두개씩 다니며거짓말을 교리적으로 합리화하여 죄책감을 이미 전혀 느끼지 못하도록 만든 종교사기집단 신천지의 특성에 대한 정부의 인식 부족이 더 큰 코로나바이러스 19 지역 확산 피해를 불러 일으키지 않을 수 있기를 바라며, 신천지 대처 문제에 온 국민이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본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사죄드립니다.

 

유병철 드림.

develop.yoo@gmail.com


🙋🏻‍♂️1. 누락된 새로운 장소 제보를 원합니다.
 - 새로운 장소 제보를 원하시면 전화는 최대한 삼가주시며, 아래 게시판을 참조해주십시오.
http://bit.do/newcenter

🙋🏻‍♂️2. 기존 등록된 장소 삭제를 요청합니다.

- 기존 사용하던 700여개의 종교사기집단 신천지 피해자분들의 제보를 근거로한 데이터가 아닌 

신천지측이 직접 공개한 1100개의 자료를 근거로 전면적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기존 모든 데이터는 없어졌으며 안드로이드 100%, 애플 100% 반영되었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은 PlayStore에서 애플은AppStore에서 현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3. 제가 사는 지역 신천지위치를 알려주세요.

- 신천지 위치를 직접 알려드리는 챗봇이 아닙니다. 
위치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Google Play : https://bit.ly/2ZCFB6Y

애플 App Store : https://apple.co/2UjT7vj

추가적인 건의사항이나 고장신고 및 질문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velop.yoo@gmail.com

감사합니다.

 

 


✅신천지가 직접 공개한 1100여개 장소 반영 완료

안녕하십니까. 개발자입니다.

 

먼저, 본의 아니게 본 어플리케이션으로 마음고생을 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천지가 직접 1100개 주소 리스트를 공개하였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700여개의

종교사기집단 신천지 피해자분들의 제보를 근거로한 데이터가 아닌

신천지측이 직접 공개한 1100개의 자료를 근거로 전면적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기존 모든 데이터는 없어졌으며 안드로이드 100%, 애플 100% 반영되었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은 PlayStore에서 애플은AppStore에서 현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기존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셨던 분들은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캡처와 쪽지 형태로 이루어지는 정보 공유 게시글을 삭제해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다시 한번 본 어플리케이션으로 피해를 끼쳐드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1100개 자료 볼 수 있는 곳

http://www.shincheonji.kr/bv_coronaAddress_9528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SHINCHEONJI

-신천지 공식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입니다.

www.shincheonji.kr

 

댓글